검색창열기

신제품다이슨 V11 컴플리트 무선청소기와 다이슨 퓨어쿨 미 개인용 공기청정기 출시

페이지 정보

작성자 오민준 작성일19-04-03 16:07 조회328댓글0

게시글 내용

다이슨이 4월 3일 오전 국내에서 신제품 무선청소기와 개인용 공기청정기를 공개했다. 

 

20190403_102226_HDR.jpg

 

먼저 새로운 무선청소기 ‘다이슨 V11 컴플리트’ 무선청소기는 성능과 사용시간을 바닥 유형에 따라 지능적으로 최적화해 사용자가 흡입력, 배터리 사용 등을 보다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됐다. 


이는 제품에 장착된 3개의 마이크로프로세서로 인해 가능해졌다. 이 3개의 마이크로프로세서는 ‘하이 토크 클리너 헤드(High Torque cleaner head)’ 속에 장착된 ‘다이나믹 로드 센서 (Dynamic Load Sensor, DLS)’와 다이슨 디지털 모터 V11 그리고 배터리에 각각 탑재됐다. 

 

이로 인해 하이 토크 클리너 헤드가 바닥 유형에 따라 흡입력을 자동으로 조절하며, 사용자는 남은 사용 시간 또한 확인할 수 있게 됐다.

 

새로운 수준의 지능으로 초당 8,000회까지 청소 및 모니터링 성능을 제공하게 되는데, 이는 다이슨 V11 무선청소기에 새로 탑재된 LCD 스크린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10 년 이상 투자한 무선청소기 개발 및 다이슨 디지털 모터 개발의 결과물인 다이슨 V11 컴플리트 무선청소기는 315명의 엔지니어들이 참여하여 총 32,500개 이상의 프로토타입을 거쳐 탄생한 결과물이다.


20190403_103404_HDR.jpg

 

다이슨 V11 컴플리트 무선청소기에 탑재된 LCD 화면에는 사용중인 모드 및 남은 사용 시간 등 현재 성능이 표시되어 사용자가 더욱 편리하게 청소할 수 있다.


또한, 최고의 성능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필터 청소 시기를 사용자에게 알려주고 막힌 부분과 이를 제거할 수 있는 방법까지 보여준다. 

 

필터 조립체에는 센서 자석이 내장되어 필터가 제대로 연결되지 않았을 때에는 화면을 통해 사용자에게 알려준다.


다이슨의 가장 강력한 배터리 팩은 니켈-코발트-알루미늄 캐소드를 갖춘 7개의 보다 큰 고용량 셀을 보유하고 있어, 강력한 흡입력을 유지할 수 있다.

 

20190403_102828_HDR.jpg


다이슨 V11 컴플리트 무선청소기의 배터리와 모니터링 시스템은 함께 작동하기 때문에, 사용시간이 얼마나 남았는지를 측정할 수 있다. 해당 시스템은 셀용량을 측정하고 남은 사용 시간을 계산하기 위해 시간 경과에 따라 사용자 시스템이 작동하는 방식을 '학습'하는 알고리즘을 사용하며, 표시되는 시간은 청소 모드, 툴, 바닥 유형까지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이를 반영한다.


다이슨 V11 무선청소기는 배터리를 포함해 2년의 무상보증기간을 제공하며 (고객 과실 제외) 스탠드형 거치대를 포함하고 있어 한국 소비자들의 편의성을 높였다. 

 

다이슨 V11 컴플리트 무선청소기는 119만 원, 다이슨 V11 플러피 무선청소기는 109만 원이다.


20190403_102708.jpg

 

또 다이슨은 개인용 공기청정기 다이슨 퓨어쿨 미를 새로 선보였다. 

 

유체 역학, 공기 정화, 조명 센서, 음향적 성능을 아우르는 다이슨의 전문성이 반영된 다이슨 퓨어쿨 미 개인용 공기청정기는 제한된 개인 공간 안에서 깨끗한 공기와 시원한 바람을 전달할 수 있다.

 

20190403_102144_HDR.jpg


새로운 ‘다이슨 코어 플로우 (Dyson Core Flow)’ 기술을 활용해 정화된 공기를 사용자에게 전달하는 방식에 변화를 주어 공기의 흐름을 원하는 곳으로 정확하게 보낼 수 있도록 했다.


엔지니어들은 ‘해리어 점프 제트기(Harrier Jump Jet)’의 공기역학특성에 영감을 받아, 두 줄기로 분사되는 공기가 볼록한 표면에서 만나면 ‘고압 코어(high-pressure core)’가 형성되고 집중된 한 방향을 만들기 위해 한

곳으로 모인다는 것을 발견했다. 

 

다이슨은 이 현상을 이용하여 언제나 시원하고 깨끗한 공기를 사용자에게 정확하게 분사하는 방법을 개발한 것이다. 


다이슨 퓨어쿨 미 개인용 공기청정기의 상단에 위치한 둥근 표면을 조정하여 공기 흐름의 각도를 정확하게 제어할 수 있으며, 최대 70도의 측면 회전 등 사용자가 개인 맞춤화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다이슨 퓨어쿨 미 개인용 공기청정기에 장착되는 헤파필터는 빈틈 없이 입자를 걸러주어 사용자는 주변 공기가 깨끗해지는 것을 쉽게 느낄 수 있다. 

 

6.3m의 헤파필터는 꽃가루, 곰팡이 포자, 박테리아와 같은 초미립자의 99.95%를 걸러낼 뿐만 아니라, 탄소 크리스탈로 촘촘하게 구성된 탄소필터는 가스와 더불어 악취 및 실내 매연 등의 휘발성 유기 화합물을 잡아낸다. 

 

헤파필터는 머리카락보다 300배나 더 가느다란 크기인 0.1 마이크론 크기의 작은 입자까지 걸러낸다.

 

다이슨 퓨어쿨 미의 가격은 45만 원이고, 2년 무상 보증 기간을 제공한다. 


한편, 다이슨코리아 손병욱 GM(General Manager)은 3일 오전 신제품 공개에 앞서, 고객서비스와 관련해 장기적으로 다이슨 직영 서비스 센터를 준비하고 있음을 밝혔다. 

 

이와 함께, 서비스 인력 확충과 교육을 통한 서비스 질 개선, 그리고 보증 기간 내 제품 수리를 맡길 경우 72시간 내 제품 수선을 마치며 (배송 기간 제외) 수리 기간 동안에는 동급 이상의 제품을 대여하는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전했다. 

 

보증 기간 내 수선을 맡기는 고객에 한해 무상 택배 배송 및 높은 수준의 청소기 클리닝 서비스가 제공된다고 덧붙이며 보다 양질의 사후 서비스를 갖추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다이슨코리아는 한국 시장과 소비자들에 대해 더 폭넓은 연구를 진행하고 인사이트를 얻기 위해, 오피스 안에 헬스/뷰티 랩을 설치했다고 언급했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comment(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