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열기

정보유아이패스 코리아, LG CNS와 국내 최초 RPA 해커톤 개최

페이지 정보

작성자 오민준 작성일19-01-28 04:15 조회224댓글0

게시글 내용

l  LG CNS의 RPA 개발자 30여명 참석한 가운데 RPA 역량 겨뤄
l  앞으로 학생, 일반인, 사용자까지 참여가능한 RPA 해커톤 확대 예정
l  무료 온라인 RPA교육에 한글 자막 추가
 

유아이패스_RPA해커톤_전경.jpg 

유아이패스 코리아 (대표이사 장은구, )는 서울 종로구 스페이시즈에서 1월 25~26일 양일간 LG CNS의 RPA 개발자들과 함께 ‘RPA 해커톤’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로봇 프로세스 자동화(RPA)는 지루하고 반복적인 업무를 자동화해주는 소프트웨어로, RPA 해커톤을 통해 참가자들은 현업의 자동화 과제를 도출하고 업무 자동화 해법을 찾으며, ‘사람들이 즐겁게 일하는 방법’을 고민한다.
 
유아이패스는 RPA 커뮤니티 구성원 뿐 아니라 학생, 일반 사용자, 개발자 등 RPA에 관심이 있는 모든 사람을 대상으로 해커톤을 개최하며 RPA개발자들을 양성하고, RPA 플랫폼의 저변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국내에서 처음 진행되는 이번 RPA 해커톤에는 유아이패스와 강력한 파트너쉽을 맺고, LG그룹의 RPA 개발을 담당하고 있는 LG CNS의 RPA전문가 30여명이 참석했다.
 
LG CNS의 RPA 담당자들은 그동안 현업과 함께 업무 자동화를 진행하며 갈고 닦은 역량을 바탕으로, 다양하고 창의적인 문제해결능력을 보여줬다.
 

유아이패스_RPA해커톤_참가자.jpg 

또한 이날 유아이패스와 LG CNS는 ‘즐겁게 일하는 회사에 필요한 업무 자동화’를 주제로 한 ‘쉐어링 익스피리언스’ 세션을 열고, 기업에서 현업들과 업무 자동화를 진행하며 느낀 어려운 점과 레슨을 서로 공유하고 개선점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유아이패스_RPA해커톤_이봉선 전무.jpg


유아이패스 코리아 이봉선 전무는 “이번 LG CNS와의 국내 최초 RPA 해커톤 행사를 시작으로, 추후 학생, 일반인, 사용자까지 참여가능한 해커톤으로 규모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며 "유아이패스는 자신의 일을 즐겁게 하고 싶어하고, 업무 자동화에 관심있는 모든 사람들이 RPA를 쉽게 배우고 사용할 수 있도록, 무료 아카데미 RPA 교육 및 강력한 커뮤니티를 제공하는 유일한 기업”이라고 말했다.
 
한편, 유아이패스 코리아는 이날 행사에서 유아이패스 아카데미에서 제공되고 있는 무료 RPA 교육에 한글 자막을 추가했으며, 보다 많은 국내 사용자들이 유아이패스 플랫폼의 이점을 누릴 수 있도록 서비스를 확대해 가고 있다고 밝혔다.
 
유아이패스(UiPath)는 RPA 글로벌 1위 기업으로서 Enterprise RPA 시장 구현의 개척자이며, 최근 새로운 화두인 “1인 1로봇” 이라는 오토메이션 시대를 선도하는 기업이다.  

AI와의 연계를 통한 발전과 기업의 모든 정보 체계를 연결하고 새로운 효용을 부가하는 허브 역할을 하고 있으며, 동시에 모든 인지 기술과 인공 지능, 프로세스 마이닝, 산업별 패키징 등의 관련 생태계를 확장 발전시키는 주도적 역할을 하고 있다.  

업계 유일의 RPA 무료 교육 체계를 갖추고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초중고 및 대학과 사회를 연결하는 디지털 인력 양성까지 관여하며 향후 2년 내 전 세계 백만 명 이상의 사람들에게 디지털 관련 직업을 만들어 주겠다는 포부를 공표하였고 고객 및 파트너 네트워크를 통해 현실화하고 있다. 

유럽 및 미국, 그리고 일본 전역의 RPA 열풍의 중심에 있는 유아이패스 RPA는 전세계 비즈니스 및 정부기관에 도입되어 수백만 건의 반복적이고, 지루한 업무를 자동화하고 있으며, 생산성, 고객 경험, 직원의 업무 만족도를 모두 향상시키고 있다. 국내에도 지난 2월 지사를 설립한 후 6대 그룹의 표준으로 선정되면서 활발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유아이패스는 역사상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기업용 소프트웨어 회사로서, 최근 미국에서 가장 행복한 회사 6위에 선정된 바 있다. 액셀(Accel), 캐피탈지(CapitalG), 크레도벤처스(Credo Ventures), 얼리버드(Earlybird)의 디지털 이스트(Digital East) 펀드, IVP, 클라이너 퍼킨스(Kleiner Perkins), 마드로나 벤처 그룹(Madrona Venture Group), 메리테크 캐피탈(Meritech Capital), 시드캠프(Seedcamp)와 세쿼이아 캐피탈(Sequoia Capital)로 부터 4억 달러 이상의 자금 지원을 받았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comment(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