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열기

iLIKEiT > 리뷰 > 모바일

파나소닉, 첫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루믹스 S1R, S1 공개

오민준 댓글 0 작성일

▶ 파나소닉의 첫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의 등장


  

안녕하세요. 오군입니다.

 

지난 3월 21일 목요일날 서울 강남 노보텔엠버서더에서 진행된 파나소닉코리아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루믹스 S1R, S1 발표회에 다녀왔습니다. 

 

루믹스 S1R과 S1은 2018년 하반기에 공개 된 후 이번에 처음으로 국내에 소개된 제품들로 파나소닉의 첫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죠.

 

플래그쉽 모델이라고 할 수 있는 S1R의 디자인은 아래와 같습니다.

 

"난 튼튼하다:, "이건 완전 전문가용이다"라고 이야기하는 듯한 디자인입니다. ㅎㅎ

 





 

사양은 아래와 같습니다.

  


 

파나소닉 루믹스 S1R은 35㎜ 풀프레임, 4,730만 화소 이미지 센서를 탑재했고, 이미지 처리 프로세싱은 비너스 엔진이 담당합니다.

 

ISO 25600 고감도와 광학식 흔들림 보정 기능, 연속촬영한 사진을 합성해 1억8700만 고화소 사진을 만드는 기능, 리얼 뷰파인더, 마그네슘합금 바디, 4K 60fps, FHD 180fps 영상 촬영도 가능합니다. 

 

개인적으론 USB-PD 전원 공급 부분이 눈에 띄네요.

 


 

영상찍을 때는 이런 악세사리와 합체 시켜서 사용하면 되는 것 같더라구요. 

  

 

동생 모델이라고 할 수 있는 파나소닉 루믹스 S1은 35㎜ 2420만 화소 이미지 센서 및 광학식 흔들림 보정 기능을 가졌습니다.  

 

역시 연속촬영 후 9,600만 화소 사진을 만드는 기능, 마찬가지로 4K UHD, 60fps 영상 촬영 기능을 지원합니다.



두 제품은 모두 방진방적, 렌즈 연동 방식 흔들림 보정 기능을 지원하고, 0.08초만에 초점을 맞추는 공간인식 자동 초점, -6EV 저도도 촬영 기능합니다. 

 

인물 신체와 동물 인식 인공지능 자동 초점 기능도 있고, 전자식 뷰 파인더는 576만 화소입니다. 미러리스 중 가장 화소가 높네요.

 

3.2인치 210만 화소 모니터는 3축 틸트 리어 기능을 지원하는 회전형으로 다양한 구도로 촬영할 때 좋아보입니다. 


 

 

파나소닉은 기존에 긴말하게 협업했던 라이카, 시그마와 풀프레임(35㎜) 미러리스 규격 ‘L 마운트’ 렌즈 규격을 함께 공유해 렌즈 생태계를 만든다고 합니다.

 

렌즈는 호환되는 모델이 많으면 많을수록 좋다고 봅니다. 가격이 문제지만요. ㅎㅎ

 

  

예약판매는 3월 28일부터 4월 5일까지 진행한다고 하네요. 예약 판매 참가자에게는 배터리와 전용 마이크 등 액세서리가 추가 제공된다고 합니다. 

 

 

▶ 치열해지는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시장


  

파나소닉도 루믹스 S1R과 S1을 선보이면서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경쟁에 뛰어들었습니다.

 

어느 시장이나 치열하지 않은 시장이 없지만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시장은 플래그쉽 시장이라 한층 각축을 벌이고 있는 것 같습니다.

 

선봉장 역할을 해야하는 제품들이라 더 열심히 잘 만드는 것 같습니다. 

 

간단하게 파나소닉 S1R과 S1과 관련된 제 생각을 말씀드리면 만만치 않은 경쟁이 될 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일단 소니, 니콘, 캐논과 같은 경쟁자들이 워낙 쟁쟁하니깐요.

 

루믹스 S1R과 S1은 경쟁사의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와 가격만 비교해보면 30~50% 정도 높고, 그만큼 메카니즘적인 성능은 우위에 있는 것 같습니다. 

 

하드웨어적인 우위는 있으나 가격도 우위니 경쟁력이 상대적으로 월등하다고 보기 어렵습니다.

 

루믹스 S1R에다가 렌즈 몇개 사면 돈 천만 원은 쉽게 나올 것 같네요. 

 

개인적으로도 가격만 놓고보면 관련 업계 종사자나 파나소닉 루믹스 매니아, 카메라 좋아하고 부유하신 분들이 구매하실만한 가격대라고 생각했습니다. 

 

파나소닉코리아도 발표하면서 전문가를 위한 제품이란 점을 강조하더라구요.

 

파나소닉도 저렴하게 판매할 수 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겠지만, 기존 제품들보다 더 좋은 하드웨어르 만들어내기 위한 연구개발, 부품 원가 등 생산 원가를 생각하면 아마 최선이 아니었나 싶습니다.

 

관심있어 다녀오긴 했는데 과연 루믹스 S1R을 써볼 기회가 있을지는 모르겠습니다.

 

일단 제가 촬영으로 돈을 버는 직업도 아니고, 선뜻 구매하기도 어려운 가격대라 약간 '그림의 떡"인 것 같습니다.

 

근데 떡이 너무 먹음직스러운 거죠. ㅎㅎ

 

아무튼 기회가 된다면 나중에 샵에 가서 한번 써봐야 겠습니다.

 

매우 좋을 것으로 추정이 됩니다만 저에게는 과분한 기기가 될 수도 있다는 생각도 많이 드네요. ㅎㅎ

 

명검도 고수가 휘둘려야 파괴력이 더 크죠. 

 

저같은 일반인이 휘두르면 그냥 노말검이죠. ㅎㅎ

 

제 정리와 경험, 생각이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SNS공유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comment(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